한국 정부초청 영어봉사 장학생 모집

6개월간 영어 가르치며

한국문화 체험할 수 있어

신청마감 6월 20일

샌프란시스코 한국교육원(원장 최철순)이 2018년도 하반기 ‘정부 초청 해외 영어 봉사 장학생(TaLK)’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시민권자로 4년제 대학에서 2년 이상의 과정을 수료한 재학생이나 졸업생이며, 한인인 경우에는 영주권자를 포함해 대학 1, 2학년 재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SF한국교육원은 북가주 지역에서 총 22명을 선발해 추천을 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TaLK 홈페이지(www.talk.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오는 6월 20일까지다.

TaLK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오는 8월 1일부터 2019년 1월 31일까지 인천, 강원, 충남, 전북, 전남 지역 초등학교에 배치된다. 원할 경우 6개월 연장도 가능하다.

장학생에게는 월 150만원의 장학금지급, 숙소제공, 사전연수 제공, 유학보험, 한국어학습기회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계약만료 후 교육부장관 명의의 ‘정부초청 영어봉사 장학생’ 활동인증서가 수여된다.

‘TaLK 프로그램’은 ‘한국에서 가르치고 배우다(Teach and Learn in Korea)’라는 뜻으로 미국, 영국 등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국가의 재외 한인 대학(원)생과 타민족 등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한국에서 최대 1년간 농·어촌지역의 초등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며 한국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08년 하반기에 처음 TaLK 장학생을 선발해 현재까지 총 4276명이 참가했다.

▶문의: (415)921-2251, sfkcgedu@mofa.go.kr


최정현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