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거제동서 7년 만에 오피스텔 분양 주목

부산 교대역 일대 거제동서 7년 만에 신규 오피스텔 공급 예정
임대 수요 높은 소형 타입 구성…넓은 공간 구성으로 주거 만족도 높여

부산 거제동 일대에서 7년 만에 공급되는 프리미엄 오피스텔 ‘더엘스위트 엠 어반라운지’에 관심이 모인다. 더엘스위트 엠 어반라운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33실 규모, 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부산 거제동은 최근 7년간 신규 물량 공급이 없어 새 주택에 대한 요구가 높게 나타난다. 특히, 부산 교대역 주변으로 부산 교육 대학교 등 교육 시설을 비롯해 부산고등법원,부산지방법원 등 법조타운이 밀집해 배후수요가 풍부한 지역으로 평가된다.

더엘스위트 엠 어반라운지는 기존 오피스텔과 다른 프리미엄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우선 소형 평형임에도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판상형처럼 가로로 긴 구조를 선보인다. 집 내부에서도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와이드한 평면 구성을 반영한 것도 특징이다.

단지는 1인 가구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부산의 1인 가구 비중은 29.7%로 부산 내에서 1인 가구 거주 비중이 높은 부산 교대역 일대 주택 수요자에게 안성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입주민의 편의를 높이는 조식 서비스,대형 코인 세탁실 등 편의시설을 갖췄으며 옥상 공간을 활용한 거제동 최초 루프탑씨네마도 주목을 끈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된 첨단 IoT 서비스도 도입해 스마트한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부산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더블 초역세권도 장점이다. 더엘스위트 엠 어반라운지는 부산 교대역1분 거리 더블 초역세권 입지로 부산1호선 및 동해선을 통해 부산 전역을 이동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부산 최초로 도입하는 올인원 행정 서비스도 제공한다. 세무 서비스 지원, 법률 서비스 지원, 대출 등 금융 관련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계약만으로도 모든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부담을 덜어준다.

최근 시장 분위기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1.25%로 인하하면서 시중은행의 예금금리도 1% 초반대로 하락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안정적으로 임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19년 9월 기준 부산의 오피스텔의 임대 수익률은 5.15%로 전국 평균 4.91%를 웃도는 수준을 보였다.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서는 입지에 따라 평가가 갈리는 옥석 가리기가 본격적으로 일어나는 만큼 부산 거제동의 핵심 입지에 자리한 더엘스위트 엠 어반라운지의 프리미엄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더엘스위트 엠 어반라운지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동 1188-3번지(거제역 7번 출구 앞)에 위치한다. 사업지는 부산 연제구 거제동 42-1번지 일대다.

견본주택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견본주택 내방객 중 응모자를 대상으로 TV, 전기압력밥솥 등 경품 증정 이벤트를 비롯해 예약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선착순 풀옵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동희 (lee.donghee.ja@gmail.com)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