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봤습니다] 사라지는 소셜연금 찾는 법…SSI나 장애연금 연구해 봐야

사라지는 소셜연금 찾는 법

Q.
부모님이 모두 소셜연금을 받고 계셨는데 여름에 어머니가 돌아가셨어요. 아버지는 매월 1400달러, 어머니는 1200달러를 받고 있었는데 사망 직후 어머니 연금은 더이상 받을 수 없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두분이 받는 액수로도 살림이 겨우 꾸려졌는데 아버지 혼자 1400달러로 생활하시는 것을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원래 규정이 그런지, 생활비를 보충할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SSI나 장애연금 연구해 봐야

A.
사회보장국의 기본적인 원칙은 한명의 배우자가 사망할 경우 더 높은 금액으로 대처되며 낮은 금액은 사라집니다. 규정이 그렇게 만들어지게된 것은 무수한 배경과 계산법이 존재하기 때문에 여기에서 다 설명하기는 힘듭니다. 단 예전에는 남성들이 버는 소득이 월등이 많았고 비교적 여성들의 소득은 적어서 이와같은 규정이 큰 영향을 주지 않았는데 이젠 시대가 달라진 것이죠. 여성들의 소득에 가계가 의존하는 비율과 폭이 커진 것을 의미합니다.

이와같은 맹점을 극복하기 위해 정치권에서는 두 사람의 연금 수령액 75%를 보전해주는 방법을 놓고 논의해오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아버님의 생활비를 충당하려 한다면 생활보조금이나 장애인 연금 등 다른 방향으로 추가적인 소득원을 마련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으로 보입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