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 마스터' 조홍경, 길거리 오디션 나선다…'조홍경의 마스크' 론칭

보이스펙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장우영 기자] ‘히든싱어’의 보컬 마스터 조홍경이 길거리 오디션에 나선다.

보이스펙트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9일 유튜브를 통해 ‘조홍경의 마스크’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조홍경의 마스크’는 K팝, 록, 힙합, 재즈, 트로트 등 대중음악 장르 뿐 아니라 성악, 국악도 아우르며 다양한 참가자를 모집해 진행된다.

‘조홍경의 마스크’는 Mnet ‘슈퍼스타K1’, MBC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 시즌1’, JTBC ‘히든 싱어’ 등 대한민국의 굵직한 오디션 및 경연 프로그램 출연자들의 트레이닝을 맡아 ‘목소리의 마법사’로 이름을 알린 조홍경이 직접 육성할 가수를 선발하기 위한 오디션이다. 참가자들은 얼굴을 마스크로 가린 상태에서 노래를 부르고 평가를 받는다.

보이스펙트 측은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은 여전히 외모를 볼 수밖에 없지만 외모가 가수의 기준이 돼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조홍경의 마스크’는 참가자가 정체를 마스크로 가리고 노래를 부르는 만큼 나이, 경력, 환경과는 상관없이 철저하게 노래 실력만으로 경쟁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공개는 다양한 시도와 자유로운 형식을 위해서다. 개그맨 황영진이 MC를 맡아 자유롭게 오디션을 진행하며, 이원 생중계를 통해 조홍경을 비롯한 심사위원이 독한 멘트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목소리와 끼, 자신있는 8마디 정도의 부분이 심사 대상이다. 보이스펙트 측은 “모든 게 완벽한 사람보다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 같은 사람을 찾고 싶다”며 “우리나라 음악 시장에 한줄기 희망이 되는 가수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전했다.

‘조홍경의 마스크’는 본선 4회와 결선 1회로 진행된다. 본선 1등은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결선 우승 상금은 1000만원으로, 본선 1등이 상금을 받지 않은 채 도전을 선언해야 참여할 수 있다. 결선 우승자에게는 앨범 제작 기회도 제공된다. /elnino8919@osen.co.kr

장우영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