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저렴하게 구입하려면…냉동야채 값은 싸고 영양만점

건강 유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식단. 그러나 유기농을 비롯해 몸에 좋은 식품들은 비싸다는 선입견이 있는 것도 현실. 그러나 조금만 신경 쓰면 저렴한 가격에 건강식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최근 더헬시닷컴(thehealthy.com)이 게재한 제한된 예산 안에서 현명하게 건강식품 구입하는 법을 알아봤다.

▶냉동야채=대부분의 야채는 냉동식품으로 구입하면 훨씬 저렴하다. 또 냉동식품이 신선야채보다 일부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더 높기도 하다. 그러나 냉동야채 구입 시 소스나 양념이 첨가된 조리식품으로 구하는 것은 금물. 양념 속 소금이나 설탕 등이 건강에 좋지 않을뿐더러 양념 때문에 가격이 훨씬 더 비싸기 때문이다.

▶모두 다 유기농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유기농 식품을 구입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농약 때문. 그러나 비싼 돈 주고 유기농을 구입할 필요가 없는 과일들도 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두꺼운 껍질을 가진 바나나와 아보카도.

마야 머시 공인영양사는 "유기농 식품 구입 여부는 환경단체 EWG의 더티 더즌 리스트(ewg.org/foodnews/dirty-dozen.php)를 참조하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또 그는 “로컬 농장에서 재배된 것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소규모 농장들은 비싼 비용 때문에 유기농 인증을 받진 못하지만 많은 경우 유기농 재배가 많다”고 귀띔했다.

▶생 견과류 대용량으로 구입하기=심혈관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는 한인 시니어들에게도 인기 스낵. 그러나 이미 로스팅된 소포장 견과류 가격은 만만치 않다. 대신 생견과류를 대용량 포장으로 구입하면 가격이 훨씬 더 저렴하다. 그리고 이를 오븐에 살짝 한 번 구워주면 맛있는 로스팅 견과류를 즐길 수 있다.

▶아침식사로 오트밀 먹기=오트밀은 시니어들의 간단한 아침식사로도 좋다. 팜 베데 공인영양사는 “오트밀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심혈관 건강에 좋은 섬유질인 베타글루칸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며 “파머스마켓에서 오트밀을 구입하면 품질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다”고 귀띔한다. 또 파머스마켓 뿐 아니라 대형 체인마켓에서도 대용량 오트밀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주현 객원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