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빈 뉴섬 가주지사 인구 센서스 참여 독려에 앞장

모든 캘리포니아 주민들은 오는 9월 30일까지 2020 센서스에 참여해야 한다. 전화 또는 온라인을통한 단 9개의 질문에 대답만 하면 된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과 인종문제를 계기로 현재 살고 있는 세상에 대해 고민하고, 어떻게 하면 다음 세대를 위해 세상을 더 좋게,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을지가 화두로 떠올랐다. 센서스는 커뮤니티가 발전하기 위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기초작업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중요하다.

센서스는 정부 차원에서 실시하는 공식 인구조사인데 자녀들의 학교와 자녀교육 프로그램, 영양과 보건 프로그램에 배정될 예산 규모를 결정하는 주된 요인이다.

인구 센서스는 10년 한번씩 실시된다. 센서스 응답 여부에 따라 현재 자녀가 6살이면 고등학교 학생이 될 때까지 센서스 조사 결과가 영향을 미친다.

센서스는 1790년 처음 실시된 이래 미국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센서스는 미국에 거주하는 모든 인종을 배경, 체류신분, 시민권 여부에 상관없이 기록한다.

센서스 응답은 공식 인구 통계에 맞춰 커뮤니티에 필요한 예산 규모를 결정하게 된다.
게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아메리카 원주민, 이민자,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 다양한 배경을 지닌 커뮤니티, 그리고 어린이들은 인구조사에서 자주 소외되는 계층이다.인구가 실제보다 덜 집계되면 그 계층의 목소리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으며, 각종 중요한 결정에 많은 계층이 소외되게 된다.그렇게 되면 지역의 병원과 소방서, 학교에 예산이 적게 배정되어 커뮤니티의 미래와 예산이 위기에 처할 수 있다. 주민 1명이 인구집계에서 제외될 때마다 캘리포니아주는 앞으로 10년간 매년 1000달러의 예산을 잃게 된다” 가주민의 인구 센서스 참여를 독려했다.

센서스 작성 방법은 우편물을 받거나 인터넷 my2020census.gov 또는 전화 844-330-2020를 통해 센서스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전화를 통해 다양한 언어로 도움이 제공된다.

센서스에 대한 응답 내용은 안전하게 보관되며 비밀이 보장된다. 정보가 다른 기관과 공유되지 않으며, 불리하게 사용되지 않는다. 센서스 자료는 경찰이나 집주인과 공유되지도 않는다. 센서스국은 사회보장번호, 금융정보 또는 금전을 요구하지 않으며 체류신분이나 시민권 여부를 묻지도 않는다.

현재 센서스 조사원들은 가정을 방문하며 질문 조사를 하고 있는 조사원들은 공중보건 방침을 충실히 따르고 있으며,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집밖에서만 센서스 문의를 할 수 있도록 훈련받았다. 센서스 조사원의 신분은 센서스 ID 뱃지나 센서스국 발행 스마트폰을 보면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부모라면 자녀의 미래를 위해 센서스에 꼭 응답해야 한다. 올해 센서스 마감은 오는 9월 30일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californiacensus.org/ 를 방문하면 된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Video News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