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텀케어 준비의 중요성 [ASK 미국 보험 - 모니카 김 재정 전문가]

모니카 김/재정 전문가

▶문: 롱텀케어(장기간호 보험) 준비의 중요성과, 롱텀케어가 무엇인지, 어떻게 준비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 롱텀케어는 장기적으로 간호가 필요한 상황일 때, 즉 누군가의 도움이 없이는 혼자서 기본 생활을 영위하지 못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보호 장치입니다. 롱텀케어의 정확한 의미는 기본적인 일상생활, 즉 혼자서 식사를 하거나, 화장실을 가거나, 이동 하고, 옷을 갈아입고, 샤워를 하고, 대소변을 참는 행위 중 2가지를 90일 동안 못하는 상황이 되면 롱텀케어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2030년까지 매일 1만 명의 베이비부머가 65세가 되며 10명 중에 7명은 살아계신 동안 일정 수준의 롱텀케어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2019년 미국 전국 평균 가정방문 요양서비스 평균 비용은 일 년에 52,624달러 입니다. 그리고 Nursing home 비용은 일 년에 102,200달러입니다. (Private Room 기준)

롱텀케어를 준비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1. Traditional Long Term Care Plan: 롱텀케어 발생 시 필요한 예상 금액과 미리 기간을 정해서 매달 프리미엄이 결정됩니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가입이 가능하지만, 롱텀케어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소멸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2.Life Insurance Hybrid Plan : 생명보험에서 제공하는 사망보상금을 가입자 본인이 케어가 필요할 경우에 롱텀케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50만 달러의 사망보상금이 책정된 생명보험을 가지고 있다가, 롱텀케어 상황이 되면 매달 1만 달러씩 지급받아서 케어 받는 비용으로 쓰실 수 있습니다.

3. Asset Based Long Term Care Plan : 생명보험 플랜이지만 사망보상금 보다 롱텀케어 보장성에 집중된 플랜입니다. 부부가 함께 하나의 조인트 어카운트로 가입이 가능하며, 부부가 서로 다른 시기라 할지라도 필요할 시에 케어를 받을 수 있고, 평생토록 케어가 필요할 때까지 보험금이 지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롱텀케어 플랜은 한 가지의 최고의 상품이 존재하는 것이 아닌 각 개인의 계획과 재정상황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적용하고 검토해서 나에게 맞는 플랜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 (213) 448-4246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Video News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