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카드서비스 예비 대학생 20명에게 장학금 전달

[LA중앙일보] 06.16.17 14:05
2017 뱅크카드서비스 장학생들과 패트릭 홍 대표가 수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했다.
지난 14일 뱅크카드서비스(대표 패트릭 홍)가 2017 년 제 14 기 장학생 20 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4월부터 미 전역에서 모집된 신청자들 중 선발된 20명의 장학생들은 ‘뱅크카드서비스 장학생 커미티’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 명에게는 장학금 각 $1,000 씩 총 $20,000 의 장학금과 증서가 전달됐다. 특히 올해는 뛰어난 많은 학생들의 지원으로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의 어려운 심사 과정을 거쳐 장학생 20명이 탄생했다. 심사기준은 학생들의 현실과, 미래, 개개인이 가진 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에세이가 선발의 당락을 좌우했다.

2004년 1기 장학생을 배출한 이래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이번 뱅크카드서비스 장학금 수여식은 뱅크카드서비스 미주 본사를 비롯 뉴욕, 워싱턴, 버지니아 등 타주 뱅크카드서비스 각 지사에서도 진행됐다.

이번 2017년 장학금을 수여 받은 학생들은 한결같이 “앞으로의 꿈과 계획은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대학 진학에 대한 기대감과 설레임을 느낀다”고 말하며 “ 뱅크카드서비스에서 수여해 준 장학금이 앞으로의 학업에 있어 훌륭한 밑거름으로 활용될 것”이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패트릭 홍 대표는 격려사를 통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을 축하한다”고 전하며, “자신의 미래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만이 성공이라는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대학에 진학해서도 가족 친구 및 커뮤니티로부터 받은 많은 사랑과 지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학업에 정진을 해서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라며, 아쉽게 장학생으로 선발되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위로와 격려를 보낸다”고 덧붙였다.